우분투에서 파이어폭스 4.0b2pre 리뷰

올블로그에서 웹초보님의 ‘파이어폭스 4.0 pre-beta 버전 릴리즈 :: 탭 위치 변경, 메뉴 버튼..‘ 글을 읽고 저도 파이어폭스 4.0b2pre 다운받아 우분투에서 사용해봤습니다.

요즘 두각받기 시작하는 HTML5로 인해 파이어폭스4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Firefox 4 비전: fast, powerful, and empowering

UI가 크롬과 비슷해졌다고 해서 두근두근 실행해봤는데 “헉! 거의 변화가 없어~ ㅠㅠ

변화가 없어 급좌절하고 있었는데 못보던 메뉴를 발견했습니다.

메뉴에서 ‘보기 -> 툴바 -> 탭을 위로’를 선택하면 짜잔~! 아래와 같이 바뀝니다. ^^

기본으로 북마크 툴바는 숨겨져 있고 우측 끝에 있는 별모양 책은 북마크 관련 도구가 있습니다.

 

설정에 특이한 변화는 없습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탭을 보시면 파비콘이 나오는 위치에 로딩 진행상황이 표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빙글빙글 로딩되는 모습만 보였는데 이제는 얼만큼 로딩되었는지 확인 할 수 있어서 편리해졌습니다. ^^


부가기능 페이지 입니다.
이제는 이렇게 탭으로 뜨네요.
새창으로 뜨던 것 보다 편리한 것 같습니다.


웹개발자를 위한 ‘Heads Up Display’ 라는 것이 생겼습니다.
긴 설명 필요없이 아래 스크린샷을 보시면 이해가 됩니다. ^^

웹페이지 위에 콘솔 로그들이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래쪽에 입력란이 있는데 이곳에 자바스크립트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자바스크립트를 입력하여 현재 띄워져 있는 구글 페이지의 색상을 바꾸고 경고창도 띄웠습니다.
아마 자바스크립트 입력 말고도 다양한 활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


북마크 관리도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HTML5 테스트를 ‘파이어폭스 3.6.6, 파이어폭스 4.0b2pre, 크로미움 6.0.466.0‘에서 실행해봤습니다.


HTML5 지원이 파이어폭스 4.0b2pre가 이전 버전보다 나아졌지만 아직 크로미움 보다는 부족하군요.
저는 크로미움을 우분투 저장소에 넣어서 수시로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파이어폭스4 정식버전에서 HTML5를 마음껏 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


PS. 이 글은 파이어폭스 4.0b2pre에서 작성하였는데 오류없이 글 작성을 완료했습니다.
베타버전이지만 안정적인게 쓸만 한 것 같습니다. ^^)b

우분투에서 파이어폭스 4.0b2pre 리뷰”에 대한 2개의 생각

  1. 핑백: 조용해서 몰랐던 큰변화! 파이어폭스 4.0b6pre

  2. 핑백: Tweets that mention 우분투에서 파이어폭스 4.0b2pre 리뷰 -- Topsy.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