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티스토리/텍스트큐브 이사도구 1.5

Nod님의 의견으로 첨부파일이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등록 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1.5에서 수정된 사항

  • 첨부파일이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등록됨.
  • 처리과정 정보출력시 댓글 개수와 트랙백 개수를 분리하여 보여줌.
  • 새로운 기능 구현을 위해 로직을 개선함.

wp_ttxml_importer_15

WordPress TTXML Impoter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최신버전을 확인하고 받으세요. ^^

워드프레스 티스토리/텍스트큐브 이사도구 1.5”에 대한 12개의 생각

  1. Arman

    안녕하세요. 좋은 도구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옮기려고 하는데 자꾸 /1 create directory error.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진행이 안 되네요.
    제 데이터 백업파일이 10메가가 넘는 바람에, 첨부 데이터는 따로 업로드한 후 첨부파일을 제외하고 데이터 파일만 백업한 것을 import했더니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첨부파일 업로드 장소는 포스팅마다설명이 달라서..
    wp-admin/import/1
    wp-content/uploads/1
    양쪽에 다 업로드해 두었습니다.
    참고로 사용하는 워드프레스 버전은 워드프레스 한글화 통합팩 5차입니다.

    해결 방법이 짐작가시면 부디 알려주세요.

    응답
    1. A2 글쓴이

      첨부파일을 업로드하는 디렉토리를 생성하는데 쓰기 권한이 없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wp-content/uploads/ 디렉토리에 757권한을 주시면 됩니다.
      첨부파일이 저장되는 디렉토리는 wp-content/uploads/1 이며 정확한 경로는 Import TTXML 첫화면의 상단에 보여지고 있습니다.

      wp-admin/import/ 디렉토리는 ttxml.php만 넣어두시면 됩니다. ^^

      응답
  2. Arman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짐작은 하고 있었는데 역시나 권한 문제였군요.^^;
    많은 양의 데이터인데도 꽤 빠른 속도로 별 오류없이 변환되었습니다.
    그런데, (아마도 이미 아시리라 생각하지만) 조금 아쉬운 버그가 있네요..

    일반 블로그의 접기 기능이 아닌, 태터/티스토리 고유의 moreless 기능을 사용한 경우 적용이 안 되네요.
    특히 moreless 안쪽에 표가 들어갈 경우, 워드프레스로 변환시 표 앞쪽에 상당한 공백이 삽입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비밀 댓글이 그대로 보이는 문제는 워드프레스에서 지원 안되는 문제인 듯 해서 어쩔 수 없겠지만요.^^;
    (비슷한 맥락으로, 비공개글/패스워드 걸린 글은 변환 자체가 안 되는군요. 공개로 풀고 나서 변환하면 해결되는 걸까요?)
    제일 아쉬운 것은, 이것도 역시 태터와 워드프레스의 차이 때문이겠지만..
    태터에서 슬라이드 갤러리 기능으로 여러 장의 그림을 삽입했을 경우 맨 처음 한 장만 보이는 문제가 있네요.
    태그 문제는 다른 분께서도 말씀하셨고..
    참고해 주시고, 혹시 다음 버전을 개발하실 때 문제가 해결된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네요.^^

    이런저런 아쉬운 점을 적었지만, 그래도 정말 좋은 툴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좋은 저녁 되세요~

    응답
    1. A2 글쓴이

      말씀해주신 대로 테터계열의 고유 기능들은 워프에 맞게 변환이 어렵습니다.
      혹시나 다시 확인해 봤는데 비공개 글도 변환에 문제가 없으며 상태값은 Draft가 됩니다.

      태그가 문제 있다고 하셨는데 1.1.1 미만 버전을 사용하신 것 아니신가요?
      태그는 1.1.1 버전부터 지원되고 있으며 현재 최신 버전은 1.5 입니다.

      응답
      1. Arman

        그렇군요..
        역시 태터의 특수기능인 만큼 그걸 구현하는 건 무리겠죠..^^;; 아쉽지만.
        제가 moreless기능과 갤러리 기능을 많이 애용했던 지라 좀 번거롭긴 하지만 어쩔 수 없지요.

        비공개글 문제는 다시 확인해보니 잘 되네요.^^;;
        비공개글과 비밀글(비번으로 잠긴 글)이 조금 용어가 다른 상태로 임시글에 저장되어 있던데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태그는 1.5 버전을 사용했고, 원래 쓰던 스킨의 문제인가 해서 워드프레스 기본 스킨으로 바꿨는데도 전혀 태그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텍스트큐브는 최신 버전 데이터였구요.

        성실하고 빠른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응답
        1. A2 글쓴이

          워프에는 비공개나 비밀글이 없어서 임시글로 변환되게 하였습니다.

          태그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글목록을 확인해보세요.
          글목록 표를 보면 아래와 같은데 태그 열에 태그가 보이는지 확인해보세요.

          [글, 작성자, 카테고리, <태그>, 댓글, 작성일]

          즐거운 되세요. ^^

          응답
  3. Nod

    워프에서 ‘비공개’ = Private Post, 비밀글(보호글) = (Draft or Published 상태의 글에서) Password Protected Post가 아닌가 싶어요. 비공개글은 Private 상태로, 비밀글(보호글)은 비밀번호가 걸린 상태로 넘겨오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포스트의 비밀번호를 가져오는 게 힘들다면, 비밀번호가 걸린 속성만 가져와서 사용자가 Global Post Password 같은 플러그인으로 비밀번호가 걸린 포스트의 비번을 일괄적으로 바꿔줘서 사용할 수도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비밀댓글의 경우는 Pending 상태로 전환시켜서 일반 방문자들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비밀댓글을 남긴 방문자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해주는 방법일 듯 합니다. 블로거 입장에서는 비밀댓글을 남긴 방문자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줘야할 의무(?)도 있을 듯 하구요. ^^

    아님, 순수영혼 님의 통합 팩에도 끼어있는 WP-Whisper-Comment 플러그인과 연동할 수 있도록 비밀글 속성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방법도 있지 않을까 싶구요. ^^

    이사도구를 이용하는 대상이 태터툴즈 계열 블로그 이용자이니 만큼 태터툴즈 블로그의 매력을 잃지 않게 하면서도 워프의 매력을 플러스 알파로 느낄 수 있도록 하려면 워프에서 기본 제공하지 않는 기능은 몇몇 플러그인과 연동될 수 있도록 하는 게 어떨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

    아… 말은 참 쉽습니다. ^^;;

    웃는 하루 되세요.=)

    응답
    1. A2 글쓴이

      아하! 제가 몰랐는데 Visibility에 그런 속성이 있었군요.
      제가 워프를 쓴지가 얼마 안되서 속속들이 몰랐습니다.
      목, 금은 회사 워크샵으로 인해서 작업이 어렵고 주말을 이용해 의견주신 부분을 적용하여 판올림 하도록 하겠습니다. ^^

      응답
  4. 호야

    텍스트큐브에서 워프로 옮기려고 하는데 아래와 같은 오류가… T_T

    Warning: htmlspecialchars_decode() expects parameter 1 to be string, NULL given in /home/readordie/wp/wp-includes/compat.php on line 105

    첨부파일이 포함된 xml 백업 파일인데, 무엇이 문제일까요? (참, 이런 툴을 만들어 주시다니 감사합니다. 꾸벅)

    응답
  5. 핑백: 워드프레스 한글화 통합팩(6차)가 나왔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